공부/항해99

<WIL> 9.26 ~ 10.2 / Java알고리즘, 객체지향, JVM

sandbackend 2022. 10. 3. 01:24

한주의 회고. 2번째

 

한일
  • 월-목 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문제 풀기
  • 금,토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, Sping 환경 세팅

 

객체지향 프로그램 연습

대중교통, 버스, 택시 클래스 만들어보며 부모클래스와 자식클래스의 상속관계를 알아보았다.

extends를 활용하여 상위클래스 필드 안에있는 변수를 사용, 지역변수로 사용시에 this. 을 이용해 불필요한 메모리를

줄일수가 있었다. (가독성도 좋았지는거 같다)

git hub : KimByeungHyun/s_a_sudmit (github.com)

 

GitHub - KimByeungHyun/s_a_sudmit

Contribute to KimByeungHyun/s_a_sudmi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객체지향 이란?

객체지향(Object-Oriented)은 소프트웨어 설계 및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입니다. 이 패러다임은 현실 세계의 사물들을 모델링하는 데 초점을 둡니다. 이를 위해 객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각 객체가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메서드를 가지도록 설계합니다.

JVM?

JDK, JRE, JVM... jvm은 자바의 특출난 기능이다. 어느 OS에서든 프로그램을 돌릴수 있게 만들어준다.

 

구조는 이렇다

- 메서드, 스택, 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