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/항해99
<WIL> 9.26 ~ 10.2 / Java알고리즘, 객체지향, JVM
sandbackend
2022. 10. 3. 01:24
한주의 회고. 2번째
한일
- 월-목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문제 풀기
- 금,토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, Sping 환경 세팅
객체지향 프로그램 연습
대중교통, 버스, 택시 클래스 만들어보며 부모클래스와 자식클래스의 상속관계를 알아보았다.
extends를 활용하여 상위클래스 필드 안에있는 변수를 사용, 지역변수로 사용시에 this. 을 이용해 불필요한 메모리를
줄일수가 있었다. (가독성도 좋았지는거 같다)
git hub : KimByeungHyun/s_a_sudmit (github.com)
GitHub - KimByeungHyun/s_a_sudmit
Contribute to KimByeungHyun/s_a_sudmi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객체지향 이란?
객체지향(Object-Oriented)은 소프트웨어 설계 및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중 하나입니다. 이 패러다임은 현실 세계의 사물들을 모델링하는 데 초점을 둡니다. 이를 위해 객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각 객체가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조작하는 메서드를 가지도록 설계합니다.
JVM?
JDK, JRE, JVM... jvm은 자바의 특출난 기능이다. 어느 OS에서든 프로그램을 돌릴수 있게 만들어준다.
구조는 이렇다
- 메서드, 스택, 힙